조들호 2몇부작 등장인물 소개
드라마 동네변호사 조들호에 이어 조들호2가 1월 7일 첫방송됩니다. 동네변호사 조들호2 : 죄와벌 이라는 제목으로 한껏 기대가 높아지고 있는데요, 동네변호사 조들호2는 KBS2에서 매주 월,화 밤 10시에 시작합니다.
동네변호사 조들호 원작은 해츨링의 웹툰으로 동네변호사 조들호1을 시작으로 이야기를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조들호2 줄거리는 잘나가는 검사 조들호가 검찰의 비리를 고발해 나락으로 떨어진 후에 인생 2막을 여는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입니다.
동네변호사 조들호2 등장인물
조들호 역(박신양)
유명세와 인기를 바탕으로 TV까지 출연하는 변호사가 되었으나 지나친 자기확신이 화를 불러 억울한 피해자에게 사고가 생기게 됩니다. 그 건으로 인해 공황장애가 생겨 1년 넘게 백수로 지내던 중 조들호와 초임 검사 시절을 함께 보냈던 윤정건 수사관의 딸 윤소미가 찾아온다. 자폐증이 있는 윤소미는 아버지가 실종되었다며 조들호에게 도움을 청하게 되고, 과거의 인연을 외면하지 못한 조들호는 윤소미를 돕던 중에 캐면 캘수록 사건의 배후에 어마어마하고 거대한 적이 있음을 알게 됩니다.
이자경 역(고현정)
국일그룹 국현일 회장의 총애를 받고 있는 실세, 그룹 전체를 관장하는 기획조정 실장입니다. 국씨 집안과 아무런 혈연관계도 없지만 국회장이 친자식들보다도 더욱 신뢰합니다. 이자경은 고아로 태어났지만 국회장에게 발탁되어 양녀처럼 자랐고 우아함이 몸에 배어 있으며 탁월한 업무 능력을 갖췄으나 인간의 감정이 없습니다. 대한민국의 정,재계와 언론계, 사법계까지도 한손이 쥐고 흔드는 인물입니다.
윤소미 역(이민지)
초임 검사시절에 조들호와 함께 일했었던 윤정건 수사관의 딸입니다. 어린 시절 자폐증이 있었고 윤정건의 필사의 노력으로 '아스퍼거 증후군'이라는 약간의 후유증만 남긴 채로 치료가 되었습니다. 검사 조들호를 롤 모델로 법조인에 대한 꿈을 키웠고 우여곡절 끝에 로스쿨까지 나왔지만 자폐증을 앓았던 윤소미를 변호사로 채용지켜주는 회사는 없었습니다. 그런 윤소미를 조들호가 거두고 콤비를 이뤄 법정에 서지만 일생생활능력은 거의 없으며 평소에는 어순이 뒤섞인 말투를 쓰기도 합니다.
국현일 역(변희봉)
80년대 군사정권의 사회정화사업에 맞춰 정부의 지원금을 발판으로 현재의 거대한 국일 그룹을 일군 장본인입니다. 명망 높은 사업가임에도 항상 사회공헌활동에 헌신합니다. 겉으로 보기에 인격자이지만 알고보면 국회장은 추악한 과거를 숨기고 있습니다. 친 자식이 셋이나 되지만 사업과 사생활 양쪽 모두 이자경을 더 신뢰하고 있습니다. 고상하게 포장된 모습을 한 꺼풀만 벗겨내면 탐욕적이고 잔인하며 냉혹한 다중인격의 소유자입니다.
동네변호사 조들호2는 KBS 월화 밤 10시에 시작됩니다. 조들호 죄와벌에 신들린 연기자 박신양, 고현정 주연이라 더욱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동네변호사 조들호2 몇부작
드라마 조들호2는 70분 기준으로 16부작입니다. 2019년 1월 1일 밤 10시에 시청자들의 입문을 위한 동네변호사 조들호2 죄와벌 미리보기가 방영되기도 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