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이 된 남자 몇부작 인물관계도
tvn 드라마 '왕이 된 남자'는 영화 "광해, 왕이 된 남자" 리메이크 작으로 1월 7일에 첫방송을 시작한 드라마입니다. 여진구, 이세영 주연의 드라마로 줄거리를 살펴보면 잦은 변란과 왕위를 둘러싼 권력 다툼에 혼란이 극에 달한 조선 중기, 임금이 자신의 목숨을 노리는 자들로부터 벗어나기 위해 쌍둥이 보다 더 닮은 광대를 궁에 들여놓으며 펼쳐지는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입니다.
영화를 보신 분들 또한 드라마로 어떻게 제작이 될지 궁금해하시는데 전체적인 내용은 비슷합니다. 모든 원작을 두고 있는 내용들은 조금씩 바뀌면서 재미를 더하고 배우들의 연기마다도 보는 재미가 달라지게 됩니다. 우선 누가 출연하는지 등장인물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왕이된남자 등장인물
하선 역(여진구) 광대
여동생 달래의 눈물 말고는 두려울 것이 없는 하선은 임금 양반을 두려워 하지 않는 광대입니다. 그런데 알고보니 하선에게 세상에 다시없는 제주가 하나 더 있었는데 그것은 바로 누구도 쉽게 흉내 낼 수 없는 재주. 임금의 얼굴과 용얀을 꼭 닮았다는 것입니다. 도승지 이규와 계약을 맺고 가짜 임금 노릇을 하기 시작하며 하선은 힘을 가진 자들이 더 큰 힘을 얻기 위해 벌이는 아귀다툼 속에 내던져지고 천한 광대로 살면서 몰랐던 진정한 두려움을 배우게 됩니다.
유소운 역(이세영) 중궁전의 주인. 중전
옥좌에 오른 이헌은 아우 경인대군의 옥사와 몇 차례 크고 작은 역모 사건을 겪으면서 세자 시절 입버릇처럼 되뇌던 성군의 길과 점점 멀어져갔습니다. 죽기 전까지 중전의 도리를 다해야했기에 성심성의를 다하고자 했으나 아버지 유호준이 역모의 누명을 쓰고 참수형을 받게 되면서부터 소운의 인내심은 바닥이 나게 됩니다. 죽음을 각오로 아버지를 구명하기 위해 이헌을 찾아간 소운은 뜻밖에 이헌의 진심을 보게 됩니다.
이헌 역(여진구) 1인 2역
스스로도 절망스러운 상황에서 이헌 앞에 한줄기 빛처럼 하선이 나타났습니다. 똑같은 얼굴, 똑같은 음성을 가진 하선을 보고 내가 짊어진 고통과 죄를 대신 짊어지고 죽어주면 좋겠다고 생각하게 됩니다. 그 천한 놈에게 가장 소중한 것을 잃게 될 것이라고는 꿈에도 생각지 않게 됩니다.
이규 역(김상경) 도승지, 호는 학산
명문가의 차람으로 태어나 일찍부터 시문에 천재라는 소리를 듣고 자랐습니다. 세자 이헌이 속을 알 수 없는 신치수와 손잡기를 머뭇거릴때 그 등을 떠민 사람도 이규였습니다. 이규의 꿈은 이헌이 임금의 자리에 오른 후 점점 더 멀어졌고 그때 마침 나타난 것이 광대 하선이었습니다. 처음에 이헌을 대신해 칼을 맞거나 독을 먹고 죽어줄 방패막이로 여겼지만 보면 볼수록 하선에게는 이헌에게도 없고 이규에게도 없는 것이 있다는 것을 알고 이규는 꿈에도 생각지 않았던 선택의 기로에 서게 됩니다.
왕이 된 남자 인물관계도
드라마를 보기 전에 인물관계도를 알고 보면 더욱 재미가 더해집니다. 1화 말미에는 이규가 하선을 처음 맞이하며 얼굴을 보고 놀라는 장면이 나오게 됩니다. 본격적으로 2화부터 왕을 대역하게 될 것 같습니다.
드라마 왕이 된 남자 몇부작
2019년 1월 7일 첫방송 된 드라마 '왕이 된 남자'는 매주 월,화 드라마로 오후 9시 30분부터 방영됩니다. 왕이 된 남자는 총 16부작으로 제작되었다고 합니다.
여진구, 이세영 주연의 영화 리메이크작 '왕이 된 남자' 줄거리, 몇부작, 원작, 인물관계도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