납세자연맹 연봉탐색기 2019
한국납세자연맹에서 1월 11일 서비스를 개시한 '연봉탐색기 2019'에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사람들의 관심사는 단연 '돈'에 대해 많은 집중이 되고 있는데요 연봉탐색기에서 가장 많은 이슈가 되는 것은 나의 연봉순위 입니다.
연봉탐색기 2019에서는 연봉만 입력하면 전체 근로자 중 나의 순위를 알려주는 서비스로 새로 업그레이드 된 연봉탐색기 2019 버전으로 2017년 이후에 새로 나왔습니다. 사이트를 이용하여 나의 연봉 순위를 계산 할 수 있습니다.
연봉탐색기 2019의 연봉순위 기준은 신규 입사자, 중도 퇴사자를 제외한 1년 만근 근로자만으로 측정했습니다. 2017년 국정감사때 김승희 국회의원이 국민보험공단으로부터 받은 통계자료를 입수하여 재가공 과정을 거치며 1년 만근 근로자의 연봉데이터를 구축해서 순위를 매긴 것입니다.
연봉탐색기 2019에서 본인 연봉을 입력하면 연봉순위, 입력된 연봉데이터를 근거로 세금 등을 제외한 내 연봉 실수령액, 연봉에서 빠져나가는 공제항목 분포 및 금액 등을 분석해주기도 합니다.
연봉순위 이외에 제공되는 연말정산 정보들은 1000개 구간으로 세분화된 근로자의 소득자료를 활용하여 신뢰도가 더욱 향상되었습니다.
한편 연봉탐색기 2019에서 연봉순위를 보기위해 납세자연맹 사이트에서 확인 할 수 있으나 현재 연봉탐색기 2019 서비스 시작일이라 많은 사람들이 몰려 홈페이지가 다운되었습니다. 현재 안되시는 분들은 추후에 해보시기 바랍니다.
김선택 납세자연맹 회장은 직장인들은 연초에 올해 연봉 실수령 예상액을 확인하여 합리적인 소비지출을 계획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고 연말정산을 앞둔 직장인에게 내 연봉에 맞는 세테크 팁을 통해서 올해 환급액을 늘릴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