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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연금 edi 서비스
EDI는 Electronic Data Interchange의 약자로 인터넷으로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기존 서식 민원업무를 대신하는 전자 민원서비스를 말합니다.
법률에 의한 문서효력을 인정받아 전자인증 및 보안시스템 운영으로 철저한 정보 보호를 바탕으로 서비스 되어지고 있습니다. 국민연금 edi 서비스는 회원가입 없이 공동인증서만으로 즉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국민연금 edi 서비스가 제공하는것은?
4대보험 공통신고
- 사업장가입자 자격 취득/상실/변경신고
- 사업장 탈퇴/변경 신고
국민연금 고유신고
- 국민연금 증명서 발급 신청, 소득총액 신고
- 납부재개, 분리적용 사업장 전입신고, 가입자 변신고
EDI 서비스의 장점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고 4대 기관을 직접 방문하지 않아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국민연금 증명서를 EDI에서 발급이 가능하고 매월 국민연금의 각종 정보 및 데이타 수신이 가능하도록 되어있습니다. 법률에 의한 문서효력이 있어 안전한 보안시스템으로 정보 보호를 받을 수 있습니다.
EDI 가입 절차
국민연금 EDI 서비스는 인터넷만 가능하다면 회원가입 없이 공동인증서만으로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웹 EDI 서비스 가입시 오류 해결방법
- 국민건강보험공단에 사업장으로 회원가입 되어있는지 확인
- 가입정보가 정산인경우는 제어판-프로그램제거-보안프로그램-삭제(Xecure Web Control)후 공인인증서 재등록
- 신청 화면이 나타났다 사라짐 현상일경우 인터넷 창 모두 닫기 후 새로운 인터넷창에서 도구-인터넷-옵션-메뉴(개인정보)-팝업 차단-메뉴(개인정보)-체크해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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