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런천미트 세균검출 회수 방법

by 키스카 2018. 10.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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런천미트 세균검출 회수 방법


일상생활에서 마트에 가서 자주 사먹는 청정원 런천미트에서 세균이 검출되어 런천미트에 대한 판매중단, 회수 조치에 나섰습니다.


식약처는 10월 24일 소비자의 변질의심 신고에 따라 대상 천안공장에서 제조.판매한 제품을 수거하여 검사한 결과 세균이 검출된 청정원 런천미트 11만 4012개를 회수하도록 했습니다.




청정원은 누리집에 올린 사과문을 통해서 회수대장 제품 외에도 캔햄 전 제품에 대해서 소비자가 원할 경우 환불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관불 관련 내용은 청정원 고객상담실(080-019-9119)에서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런천미트는 세균발육 양성 판정이 나왔으며 세균발육 양성은 세균이 검출되었다는 뜻입니다.


원래 통조림은 멸균 제품이라서 세균이 나와서는 안되지만 10월 초 한 소비자가 런천미트 제품 내 불순불을 발견하여 충남도청에 신고하여 이후 조사에서 세균검출이 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청정원 관계자는 사과문을 홈페이지에 게재했으며 정확한 원인규명을 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고객이 요청할 경우 청정원의 캠햄 전 제품 환불이 가능하다고 했으며 정확한 원인이 밝혀질때까지 캔햄 전 제품의 생산 및 판매 중지를 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런천미트는 대중적인 식품이었던 만큼 소비자들의 실망감이 적지 않은데 각종 맘카페에서도 런천미트 세균검출 논란이 화제가 되면서 아이들이 좋아하는 런천미트 세균 검출 소식에 유감을 전하기도 했습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지난 23일에 런천미트 제품 중 2016년 5월 17일 제조된 제품에서 세균검출에 대해 판매중단 및 회수 조치를 했다고 밝혔습니다.


회수 방법은 청정원 홈페이지에서 고객상담실 전화번호로 연락하시거나 사과문에 올라온 전화번호로 연결하시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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