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사차인치 효능 하루 권장량

by 키스카 2018. 10. 30.
반응형

사차인치 효능 하루 권장량


요즘 언론이나 TV에 많이 등장하면서 인기를 끌고 있는 사차인치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사차인치는 슈퍼푸드 견과류로 남아메리카 원산지로 방사능, 중금속 오염 걱정이 없는 청정지역의 식물성 오메가3 슈퍼푸드로도 통합니다.



사차인치 효능에 대해 각종 프로그램에서도 소개가 되면서 주목받고 있는 건강식품입니다.



사차인치 나무는 2m~3m 정도 자라며 별모양의 직경 3~5m 열매가 열립니다. 이것이 사차인치라고 불리는데 4개~5개 씨앗이 열매에 들어있으며 필수 미네랄, 지방, 단백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사차인치 효능

오메가3지방산, 오메가6지방산이 있는 사차인치는 고혈압, 동맥경화와 같은 심혈관 건강에 아주 이로운 식품입니다. 또한 코르티솔 생성을 조절하여 식욕을 억제해주며 치매 예방에도 도움을 주는 것으로 잘 알려져있습니다.



이외에도 세로토닌의 전구체인 트립토판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스트레스를 완화해주며 세로토닌 수치를 높여주어 식욕 조절을 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차인지 하루 권장량

사차인지 씨앗은 견과류와 같이 고소한 맛이 있고 약간 떫은맛과 함께 생선 비린내 같은 냄새가 나기도 합니다. 그 자체를 견과류로 먹을 수 있으며 볶아서 소금을 치면 땅콩과 맛이 비슷합니다.


사차인치는 스무디, 요거트, 시리얼, 오트밀, 샐러드 등에 첨가하여 먹거나 케이크, 빵, 쿠키에도 부재료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사차인치의 씨앗은 소화가 쉽고 알레르기를 일으키지 않는 식재료입니다. 하지만 30g당 170칼로리로 높은 칼로리를 함유하고 있어 지나치게 많은 양을 한 번에 섭취하면 체중이 증가할 수도 있고 복통, 설사를 유발할 수도 있기 때문에 하루 적정 섭취량은 10~15알이 적당합니다.

댓글